취미 덕질

당일치기 스키장: 곤지암 리조트

료니 :) 2025. 2. 10. 02:21

이 겨울이 가기 전에, 이 추위가 꺾이고 봄이 오기 전에 꼭 해야할 겨울 스포츠는 모다??

 

It's 스키!!

 

얼마 전 친구와 함께 당일치기 스키를 너무너무 잘 즐기고 와서 여러분께 소개해 드리고자 해용~

그럼 신나게 슬로프 타보실까용??

 

슈웅~~~~~~~

 

 

 

 

 

목      차 

 

인사말

1.곤지암 리조트

-셔틀 관련 안내

2.렌탈샵

-해당 샵을 선택한 3가지 이유와 그에 대한 리뷰

3. 스키장 실컷 즐기기

마무리 

 

 

 

 

 

 

 

 

1. 곤지암 리조트

 

저랑 제 친구는 둘 다 파워 P라서 이틀 전쯤부터 어딜갈지 검색하고 예약을 했는데요ㅎㅎ

당일치기로 갈거라서 서울에서 가까운 스키장을 우선으로 검색하니, 곤지암과 지산 두 군데가 가장 많이 나오더라구요.. 시설은 둘 다 괜찮은 것 같으나, 곤지암을 선택하게 된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셔틀 입니다!!

 

셔틀은 잠실 <─> 리조트 구간으로 왕복 운행이 되니, 홈페이지에서 편도 또는 왕복으로 예약 및 결제하시면 됩니다. 

탑승 시간은 잠실: 오전 8시 / 리조트: 오후 6시이며, 당일치기로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니 참고하세요~

 

곤지암 리조트의 마스코트 곰도뤼 볼 하뚜♡

 

 

 

 

 

 

 

2. 랜탈 샵

 

랜탈 샵은 정말 너무 많이 검색이 되서 선택 장애가 올 정도 더라구요..ㅎㅎ

저는 그 중에서 쎄시봉이라는 곳을 예약했어요.

 

이곳을 예약한 이유는 

1) 직원들이 정말 친절하다는 리뷰가 아주 많았다. 

2) 장비가 깨끗하고 다양하다는 리뷰가 많았다. 

3) 스키 강습 / 랜탈 / 리프트권 구매를 원패스에 할 수 있다.

 

위의 3가지 이유로 해당 샵으로 결정을 했는데요, 그럼 지금부터 3가지 조건이 다 맞는지 하나씩 설명 드릴게요.

 

 

 

 

 

1) 직원들이 정말 친절하다는 리뷰가 아주 많았다. 

 

- 저는 정 반대 의견을 내놓게 되어 안타깝네요..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직원들이 전혀 친절하지 않으셨어요. 

딱 한 분, 제가 스키복을 고를 때 사이즈가 고민되어 여기저기 두리번거리며 고민하는 모습을 보셨는지 여자 직원 중 한분이 오셔서 스키복은 크게 나오니까 M 사이즈보다는 S 사이즈가 좋을 것 같다며, 파스텔 톤의 옷을 고르는게 피부색이랑 더 잘 맞을것 같다고 추천해 주셨어요~

저는 좀 통통한 편이라 S 사이즈가 맞을까 걱정했는데, 생각보다 예쁘게 잘 맞아서 흡족했습니다 :)

 

위의 직원 한분을 제외하고 나머지 직원들은 그닥 친절하지 않으셨어요. 스키화가 초보가 신기에는 발을 넣기가 어려운데 끙끙 거리고 있어도 다들 잘 도와주지 않으시고, 특히 픽업 차량을 운전하신 분이 정말 불친절 하시더라구요. 

주차장에서 리조트까지 거리가 좀 있는 편인데, 스키를 타고 나면 주차장까지 직접 장비를 가지고가서 반납을 해야해요. 

무거운 스키랑 폴대,부츠에 스키복까지 게다가 개인짐도 있구요.. 암튼 그 모든 짐을 들고 끙끙거리며 겨우 가져다 드렸더니, 대부분 장비를 받아서 차에 실어주시는데, 이분은 스키복 상태만 체크 하느라 정신이 팔리셔서 저희는 각자 그 장비를 알아서 차에 실어야 했어요. 그래놓고는 부츠 넣는 가방은 왜 없냐고 하시는데... 저희는 처음부터 부츠가방을 따로 받질 못해서 있는줄도 모르고 생으로 들고 가느라 애를 먹었거든요.. 못 받았다고 했더니 그제야 알겠다며 쌩- 가버리시더라구요. 

 

이 의견은 제가 말하지 않았는데 친구가 제게 먼저 말을 꺼낼 정도로 둘 다 동일하게 느낀 부분이었어요.ㅜㅠ

 

 

 

2) 장비가 깨끗하고 다양하다는 리뷰가 많았다. 

 

솔직히 저는 초보라서 장비가 좋은건지 아닌건지는 잘 몰라요. 대신 관리가 잘 되어 깨끗한지 스키복이 다양한지는 알 수 있으니 해당 부분을 중점으로 살펴 보았는데요. 이 부분은 만족스러웠습니다!

계속되는 렌탈에도 장비 관리를 잘 하신 티가 났구요. 스키복 사이즈나 디자인, 색상이 정말 다양해서 좋았어요 :)

이전에 갔었던 다른 렌탈샵은 옷이 별로 없어서 고르는 재미가 없었거든요ㅜ

매장도 넓고 탈의실도 많아서 편하게 옷 고르고 입어보실 수 있어요. 

 

 

01234
넓고 쾌적한 매장, 다양한 스키복 GOOD!

 

 

 

 

 

 

3) 스키 강습 / 렌탈 / 리프트권 구매를 원패스에 할 수 있다.

 

저희는 둘 다 스키는 처음이라서 강습을 신청 했는데요.  2인 기준 강습+장비렌탈+리프트권 전부 다 합쳐서 47만원의 비용이 들었습니다. 그런데 어떤 비용이 어떻게 청구 되었는지 결제 시에는 자세히 설명을 안 해 주셔서 나중에 저희끼리 정산하면서 전화를 드렸더니 세부내역을 문자로 보내주셨습니다. 

확인 해보니 패찰권 비용이 함께 청구된 금액이었는데, 저희는 결제 당시에 그 부분을 포함한 세부내역 안내를 받지 못 했던터라 확실히 서비스 부분이 좀 아쉬웠어요..

 

 

 

 

 

 

강습을 진행해 주신 강사님은 친절하게 잘 가르쳐 주셔서 재미있게 잘 배울 수 있었으며, 강사진은 스키선수 출신이거나, 현재도 팀을 꾸려 대회에 참가하시는 분들이라고 하시더라구요 :)

 

 

 

저는 넘어지는 법보다 그 시간에 더 잘 탈 수 있는 법을 가르칩니다 :)

 

                                 

 

옆에 다른 강사 분이 넘어지는 법을 먼저 가르쳐 주는걸 봐서 물었더니 저희 강사님이 하신 말이에요.ㅎㅎ

실제로 친구랑 저는 두번 정도 넘어지긴 했는데 다행히 강사님이 잘 케어해 주셨고, 다시는 넘어지지 않고 잘 탔어요.

저희 강사님은 넘어지는 법보다 속도를 조절하고 멈춰서는 법을 더 중점적으로 알려주셨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그게 더 잘 맞았던것 같아요 :)                         

 

 

곤지암 리조트 슬로프! 왼쪽부터 상급 > 중급 > 초급

 

 

 

 

 

3. 스키장 실컷 즐기기

 

강사님이 저희는 둘 다 첫 강습치고는 정말 잘 타는 편에 속한다고 하시더라구요ㅎㅎ

덕분에 강습 2시간 내에 중급 슬로프까지 진출할 수 있었어요!!

중급 슬로프에 잔뜩 겁을 먹은 저희를 보고, 강사님이 괜찮다며 길이만 길어진 거지 경사는 차이가 없으니 걱정하지 말라고 계속 다독여 주셔서 용기를 내어 달릴 수 있었어요ㅎㅎ

 

중급 슬로프 넘나 짜릿해!! 안 탔으면 후회 할 뻔ㅎㅎ

 

오전 10시부터 신나게 스키를 즐기다보니 점점 사람이 많아지더라구요, 리프트 대기 시간이 현저히 길어졌습니당ㅎㅎ 때문에 저희는 간단히 간식을 먹으며 휴식을 취한 후 후반전을 즐겼습니다!!

 

 

간식 꿀맛!! 진짜 꼭 드세요!!!

 

 

 

 

후반전까지 야무지게 즐긴 후에는 리조트 내에 있는 파파존스에서 피자로 맛있는 마무리를 했답니당~

 

 

 

 

 

 

당일치기로 야무지게 즐긴 스키 덕분에 다음날 저희는 둘 다 갓 태어난 송아지마냥 비틀 댔지만 그래도 너무나 즐거운 시간이었어요ㅎㅎ

 

여러분도 올 겨울이 다 가기 전에 스키장 꼭 한번씩 다녀오세용~~♥

 

 

 

 

그럼, 다음에는 어떤 신명나는 덕질 이야기가 펼쳐질지 기대해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