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덕질

2025 벚꽃 놀이: 석촌 호수

료니 :) 2025. 4. 12. 03:54

안녕하세요~ 여러분 :)

 

올해는 꽃샘추위 때문에 벚꽃은 물론, 모든 꽃들의 개화시기가 예상보다 늦어지게 되었는데요. 

덕분에 벚꽃을 볼 수 있는 마지막 기회가 아직 남아있게 되었어요~!!

다행히 이번주까지는 만개한 벚꽃을 볼 수 있는 시기라고 합니다.

 

저는 지난 화요일(4/8)에 친구와 함께 석촌 호수로 벚꽃놀이를 다녀왔는데요. 

꽃이 70~80% 정도 개화한 상태라서 정말 너무 예쁘더라구요 :)

 

그럼 지금부터 저와 함께 화창한 봄날의 벚꽃놀이 떠나 보실까요~?

 

 

 

 

랄랄라~~♡

 

 

 

 

 

 

지난 주말 SNS에 석촌 호수에 벚꽃 축제로 인해 엄청난 인파가 몰렸던 것이 업로드 된 것을 보고, 저희는 일부러 주중에 시간을 내어 다녀왔는데요. 주중임에도 사람이 많기는 했지만, 걷지 못 할 정도로 몰린 것은 아니었고 꽃도 보고 사진도 찍고 할 수 있는 정도의 상태라서 그나마 다행이었답니다 :)

 

석촌 호수는 잠실역에 내려서 2번 출구로 나와 걸어가면 금방이라 접근성이 정말 좋은데요. 게다가 주변에 쇼핑센터, 음식점, 카페, 놀이공원까지 너무 잘 형성되어 있어 가족, 연인, 친구 모두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에 정말 좋은 장소예요.

 

특히 벚꽃이 흐드러지는 봄날에는 서울 대공원과 함께 나들이 명소로 손꼽히는 곳이기도 합니다. 

다행히 화요일에는 날씨도 너무 좋아서 고개를 들어 흐드러진 벚꽃 나무를 바라보면, 푸른 하늘 위에 벚꽃이 수놓아진 듯한 느낌이 들 정도로 아름다고 화사한 풍경을 마음껏 감상할 수 있었답니다. 

 

 

 

 

 

석촌 호수는 동호 서호로 나뉠만큼 생각보다 크고 넓으니, 꼭 편한 신발을 신으시길 추천 드리며 혹시 구두를 신으신다면 굽이 낮은 것을 추천 드려요. 그리고 중간중간 밴치가 있으니 힘들면 잠시 쉬었다가 다시 돌아보셔야 지치지 않고 기분 좋게 구경도 하고, 사진도 찍으실 수 있어요. 카페가 있어서 음료 구매도 가능하긴 한데요, 사람이 많이 붐비기 때문에 미리 생수나 커피를 챙겨서 가시는 것도 좋을듯 합니다. 

 

*다만, 쓰레기는 꼭 챙기셨다가 쓰레기 통에 버려주세요! 그래야 모두가 쾌적한 나들이가 가능하답니다 :)

 

 

 

사진으로 보는 것과 또 다른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을것 같아 제가 동영상도 하나 낋여왔습니당ㅎㅎ 정말 예쁘죠~??

 

 

 

마지막으로 저의 꽃놀이 인증샷도 하나 투척!ㅎㅎ

 

 

 

 

저희는 중간중간 사진도 많이 찍고 잠시 쉬어도 가면서 석촌 호수를 한바퀴 반 정도 돌며 꽃놀이를 만끽 했는데요. 

도심 속에 자리 잡은 드넓은 푸른 호수와 그 호수를 빙 둘러싼 벚꽃나무의 행진이 '내가 봄의 한 가운데 서 있구나' 하는 것을 한껏 느끼게 해주었어요 :)

 

또한 팝콘처럼 POP! POP! 터져 바람결에 한없이 흩날리는 꽃비 속을 거닐자니 드라마 속의 주인공이 된 듯한 느낌도 사뭇 느낄 수 있었답니다. 

 

 

아직 봄을 만끽하지 못 하셨다면, 이번주를 놓치지 마시고 꼭 벚꽃 놀이 다녀오시길 바랄게요 ;⊃

 

 

 

그럼 다음에는 어떤 신명 나는 덕질 이야기가 펼쳐질지 기대해 주세요 :)